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장바구니 | 이용안내

로스팅전반

커피생두에 적당한 온도의 열을 가하여 일정시간 동안 커피의 내부조직을 변화시키는 가공 공정을 말하며 배전 강도에 따라 크게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으로 나뉘는데 배전강도가 강할수록 신맛이 약해지고 쓴맛이 강해집니다. 나라마다 커피의 음용방법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배전의 정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커피를 로스팅(볶는)하는 작업은 그 커피 산업에서 여러 단계 중에 가장 중요한 일이며 또한 로스팅은 커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원두의 각각의 특성을 무시한 채 할 수 없는 작업입니다.

각각의 로스팅에는 날씨의 모든 변화는 로스팅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단지 로스팅에 잘 숙련된 사람은 공기 온도(temperature)와 습도(humidity)를 체크 할 수 있으며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로스팅의 조정을 만듭니다.

생두(green bean)를 로스팅하는 사람은 가장 풍미와 맛이 좋고 구별적인 커피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그 적절한 섞인 비율에 커피의 블렌딩 방법을 알고 생두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최상의 맛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커피 생두에는 결점두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커피를 볶기 전에 반드시 이 결점두를 제거해야 합니다. 커피원두의 색은 배전하는 동안 연녹색에서 노란색으로 옅은 갈색 진한 갈색으로 변하면서 생두의 내부에서는 화학적 변화가 일어나는데, 이것은 건조된 덩어리가 기체의 탄수화물과 다른 휘발성의 열분해 산물로 변화하며 손실을 수반하게 됩니다.

저희 월드베스트커피는 최적의 로스팅으로 스페셜하고도 훌륭한 원두를 생산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